[디자인 ・ 공간] 여기서만 경험가능! –'뉴디맨드' 배스킨라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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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만 경험가능! – '뉴디맨드' 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가 가로수길에 일반적인 배스킨라빈스 점포와는 다른 재밌는 공간을 오픈했어요! 핫플레이스 중 하나인 가로수길에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색을 활용해 예쁘고 비주얼적으로 임팩트 있는 공간을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이 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디저트 메뉴를 선보여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죠. 이름하여 '뉴디맨드' 공략! 과연 어떻게 구성되었을까요?

       

       
      • 가로수길 도입부에 새로 오픈한 '배스킨라빈스 가로수길점’. [출처] SOSIC
    • 배스킨라빈스의 '뉴디맨드' 전략! - 오직 가로수길점에서만 만날 수 있도록.

      배스킨라빈스는 가로수길 초입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배스킨 라빈스의 뉴디맨드 전략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배스킨라빈스 그 자체가 되는 인테리어와 가로수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색다른 디저트이죠. 감각적인 매장 연출, 오직 가로수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제품 등 공간과 메뉴에 새로운 콘셉트를 구현해 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환기시키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색을 활용한 '뉴 핑크 웨이브' 무드. [출처] SOSIC

      시그니처 컬러인 강렬한 핑크색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는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천장 또한 웨이브진 물결모양으로 인테리어하여 일반적인 배스킨라빈스 점포와 달리 핑크와 우드 톤을 베이스로 한 '뉴 핑크 웨이브'의 새로운 무드를 완성했죠.

    • "뉴디맨드(New Demand)" 전략이 뭔데?

      "뉴디맨드(New Demand)"는 수요는 감소하고 공급 비용을 증가하기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소비자들의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존에는 없었던 대체 불가한 매력적인 상품을 만드는 전략을 말해요. 어디서도 보기 힘든 대체 불가능한 아이템을 이용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함과 동시에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죠. 공간에서의 ‘뉴디맨드’라고 함은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부여하여 색다른 공간 속에서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하도록 끌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 그럼 대체 불가능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야 하나?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하도록 완전히 새로운 상품을 내놓는 것만 해당하진 않아요. 기존의 제품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고, 공간과 메뉴에 새로운 콘셉트를 구현해 내는 것이나 결제 방식을 색다르게 하는 것 또한 브랜드 경험을 환기시키는 뉴디맨드 전략에 포함됩니다! 쉽게 말해 서비스나 공간 측면에서 다른 경쟁사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지 않고, 브랜드 고유의 색을 살려 브랜드 경험을 이끌어내도록 하죠. 일반적으로 서비스나 제품에 변화를 주며 예상치 못한 서비스나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공간까지 힘쓴 배스킨라빈스 가로수길점. [출처] SOSIC

      매장 인테리어는 물론, 음료와 디저트까지 컬러와 디자인에 힘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시켰어요. 특히 ‘가로수길’ 상권의 특성상, 디저트 맛집을 찾고 긴 웨이팅을 마다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죠. 이런 타켓층을 고려한 배스킨라빈스 가로수길점은 핑크 시그니처 메뉴, 수제 케이크 등 다른 매장에서 찾기 어려운 이색 메뉴를 선보여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뉴디맨드 전략을 보여주었습니다.

      공간의 "뉴디맨드" 전략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일치하는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정체성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브랜드 경험을 환기하며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기에도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

  •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SOSIC

     
    • 공간을 활용해 소비자의 결제 욕구를 자극하는 뉴디맨드 전략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면에서 생각보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공간 디자인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브랜드와의 연결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 또한, 소비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되면, 브랜드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더 큰 우선순위를 부여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따라서, 공간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결제 욕구를 자극하는 것은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by. 뉴스레터 SOSIC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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