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신세계, 쓱페이 지분 매각 가능성
신세계, 쓱페이 지분 매각 가능성
신세계그룹이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쓱페이)와 스마일페이의 지분 매각, 투자유치 방안 등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쓱페이는 SSG닷컴과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유통채널에서, 스마일페이는 신세계가 인수한 지마켓 등에서 사용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인데요. 애플페이의 국내 간편결제 시장 진출,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의 제휴 등으로 간편결제 시장이 급변하자 경쟁력 강화에 나서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상수지, 2개월 연속 적자
2월 경상수지 적자가 5억 2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2개월 연속 적자를 이어갔습니다. 경상수지란 우리나라와 외국 간의 거래에서 발생한 이익을 뜻하는데요. 수출 경기 둔화로 상품수지 적자가 5개월 연속 이어졌고, 해외여행 적자로 서비스수지 적자도 20억 달러를 넘었습니다.
트위터 로고, 시바견에서 다시 파랑새로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 로고를 다시 파랑새로 교체했습니다. 앞서 3일 머스크 CEO는 트위터의 기존 파랑새 로고를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으로 교체했는데요. 하지만 6일 별다른 언급 없이 시바견 로고를 없애고 파랑새 로고를 다시 도입했습니다. 로고 교체 소식에 급등한 도지코인 가격은 다시 급락했습니다.
미국 기업, 1분기 직원 27만여 명 해고
지난 1분기 미국 기업이 해고한 직원 수가 27만 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한 인사관리 컨설팅회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기업의 1분기 해고 직원 수는 27만 416명으로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는데요. 특히 테크 기업의 해고 직원 수가 10만 2,391명으로 전체의 38%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부통령, 한화큐셀 공장 방문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생산공장을 방문해 연설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한화큐셀이 미국 정부의 태양광발전 프로젝트에 따라 미국 에너지 기업 서밋 리지 에너지(SRE)에 1.2GW(기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모듈을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이 미국 내 한국 투자 기업을 방문한 것은 처음입니다.
비대면 진료, 진료 시간 5분도 안 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시행된 비대면 진료의 46%는 진료 시간이 5분도 채 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83%는 화상 진료가 아닌 전화 진료만 받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보고서는 비대면 진료가 시행된다면 화상 진료를 원칙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습니다.